마차시성당
어부의 요새
이 성채는 네오-고딕 양식에 속하는 것으로 19세기 말 마티아스 성당 재건축을 담당했던 슐렉의 또 다른 걸작이다. 어부의 성채는 마티아스 성당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건축물에 지나지 않지만 워낙 아름답고 완벽하게 만들어져 마티아스 성당보다 더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마차시 교회 동쪽, 도나우 강변에 지어진 백색요새1895~1902년 부다 성의 한쪽 벽에 네오 고딕 양식으로 세워진 것으로 요새에 있는 7개의 하얀 탑은 파노이난 산맥에 정착했던 마자르계의 7부족을 상징한다. 어부의 요새라는 이름은 중세 시대 이 지역을 외적의 침입으로부터 지켜냈던 어부 조합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어부의 요새에서 내려다본 국회의사당
계속 사진앞을 가리는 교회의 첨탑은 Arranyhal성당의 첨탑이다.
어부의 요새에서본 부다페스트 시가지
어부의 요새에서 본 이슈트반 대성당의 모습
마차시 성당또는 이슈트반 성당이라고도 부른다.
페스트 지역에 있는 이슈트반 성당과 이름이 같기 때문에, 마차시 성당이 공식명칭이다.
어부의 요새에서 본 세체니 다리
어부의 요새에서 본
겔레르트언덕, 에르제베트다리,자유의 다리가 보인다.
어부의 요새에서 본 왕궁의 돔과 겔레르트 언덕에 있는 여신상
마차시 성당을 오르내리는 관광객들
무더위에도 사람들이 제법 많다.
어부의 요새
관광버스는 이곳까지 올라온다.
이슈트반왕의 동상
헝가리 왕으로서 성인이 된 이슈트반왕의 동상이다.
마차시 성당의 내부
벽이나 기둥에서부터 천장에 이르기까지 세밀하게 채색된 풍부한 색채감이다. 프란츠 요제프가 교회를 고딕양식으로 되돌리라고 명했을 때, 건축가 프리제스 슐레크는 남아있는 옛벽화를 모티프로 하여 기둥이나 벽에 헝가리풍 장식 예술 장식을 도입했던 것이다. 또한 당시 빈에서 유행했던 세기말 예술 양식인 유겐트슈틸(아르누보)의 영향도 있어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프레스코화나 스테인드 글라스에서는 19세기말의 헝가리를 대표하는 화가 로츠 카로이등의 작품도 보인다. 황금으로 빛나는 주제단은 헝가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평가된다. 그 제단의 좌측 첫 예배실에는 왼쪽부터 이슈트반, 임레, 겔레르트의 3대 성인이 새겨진 제단이 있다. 다음 예배실에는 벨러3세와 왕비의 석관이 안치되어 있다. 성유물실에는 역대 사제나 국왕의 유품, 교회 장식품 등이 많이 보관되어 있다. 헝가리 왕관과 지팡이, 보주도 볼 수 있지만, 복제품이다. 그 안쪽 예배실에 모셔둔 이슈트반의 두상도 볼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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